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녀이야기 후속작 <테스트먼트> 줄거리 & 미드 핸드메이즈 테일 줄거리

by 책이랑 2019. 10. 10.

■ 시녀이야기 후속작

마가렛 애트우드의 디스토피안의 걸작인 "The Handmaid's Tale"은 현대 고전이 되었고, 이제 그녀는 이 매혹적인 속편에서 이 상징적인 이야기를 극적인 결론에 이르게 했다.

<시녀 이야기>가 일어난 지 15년이 넘도록 길리아드 공화국의 민주정권은 권력을 장악하고 있지만 내부에서 썩기 시작하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이 결정적인 순간, 근본적으로 다른 리디아, 데이지/니콜, 아그네스 세 여성의 삶이 한데 모여 폭발적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 
데이지와 니콜 두 사람은 새로운 질서 속에서 성인이 된 첫 세대의 일부로 성장했다. 이 두 젊은 여성의 증언과 함께 무자비한 축적과 비밀의 전개를 통해 권력을 휘두르는 여성이라는 제3의 목소리가 나온다.


■ Testaments  장별줄거리(스포일러)

https://the-bibliofile.com/the-testaments/#bksummary



■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1~3 


▶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1 요약 정리

https://ace-sis.tistory.com/31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2 요약 정리
https://ace-sis.tistory.com/44



▶핸드메이즈 테일 시즌3 요약 정리 1~13 결말까지 에피소드 별

https://ace-sis.tistory.com/50



TESTAMENTS 줄거리(스포일러)

리디아 아주머니, 니콜/'데이지' 아그네스' 의 시점에서 서술된다. 리디아 아주머니는 길리아드의 유력한 인물이지만, 몰래 반길레아드 원고를 쓰고 있다.

아그네스는 길르앗 출신의 젊은 상류층 소녀이다. 아그네스는 자신의 어머니가 시녀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아그네스가 13살이 되었을 때, 그녀는 결혼을 피하기 위해 아주머니가 되도록 허락해 달라고 간청한다. 현재, 그녀는 9년 동안 아주머니로 일했다.

데이지는 캐나다에 사는 젊은 여성이다. 그녀의 부모가 살해된 후, 그녀는 그들이 그녀의 진짜 부모가 아니라 반길레아드 조직인 메이데이의 공작원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데이지 자신은 핸드메이드인 어머니에 의해 밀반출된 길리아드 아기인 베이비 니콜로 알려진 유명한 아이콘이라는 것을 갈게 된다. 길레아드는 줄곧 그녀의 귀환을 요구해 왔다. 메이데이는 니콜을 고용해 그들이 내부에 가지고 있는 정보원으로부터 길레아드를 끌어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서류를 가져오게 하는데. 그 인물은 리디아 아주머니인 것으로 밝혀졌다.

니콜/데이지는 길리어드 선교사에게 모집되는 척하면서 길리어드 안으로 들어간다. 일단 안으로 들어가고  리디아 아주머니는 니콜에게 아그네스가 그녀의 이복 여동생이라는 것을 밝힌다. 리디아는 니콜, 아그네스와 아그네스의 친구 베카에게 길르앗을 무너뜨리는 데 도움을 청한다. 그들은 유죄를 입증하는 서류를 몰래 빼내는 것을 돕기로 동의한다.

그리고 나서 아그네스와 니콜은 캐나다로 돌아가기 위해 위험한 여행을 떠나고, 아그네스의 친구 베카는 그들이 발각되지 않도록 돕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해낸다. 메이데이는 그들이 서류를 얻었다는 것을 확인하고, 그들은 그들의 어머니와 재회한다. 일단 서류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난 후  리디아는 자살한다.

에필로그에서, 피엑소토 교수는 길르앗이 쓰러진 지 수십 년이 지난 후 길르앗에 대한 연구 결과를 제시한다. 그들은 최근 리디아의 맨스크립트와 아그네스와 니콜의 기록을 발견했다. 그들은 오프레드가 아그네스와 니콜의 어머니일 것이라고 추측한다. 이 책은 아그네스, 니콜, 그들의 부모, 자녀, 손주들이 세운 베카의 기념상을 전시함으로써 막을 내린다.


댓글